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2.03 [10:06]
산하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중원도서관, 동네마다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공동체 “중원 꿈 톡톡”문을 열다!
 
변건석기자
 

성남 도시개발공사(사장 정건기, 이하 공사) 중원도서관은 성남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동네마다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공동체 사업의 하나로 “중원 꿈 톡톡” 공간조성을 완료했다.

 

“중원 꿈 톡톡”은 시민 누구나 주체적으로 문화예술의 교육, 체험, 창작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동시에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문화기획자가 상주하고 있다.

▲ 문화예술공동체 PLACE C ‘중원 꿈 톡톡’.     © 시사&스포츠

 

특별히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운영을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했고 이를 기반으로 ▲나만의 오디오 북 제작 ▲음악으로 듣는 책 이야기 ▲톡톡! 플리마켓 ▲셀프 촬영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오는 하순부터 운영하게 된다.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운영에 앞서 금일부터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보드게임 즐기기 ▲K팝 듣기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기획자의 컨설팅을 통해서 주민 커뮤니티 공간 및 주민이 만드는 예술공간으로 지역 내의 차별화된 공간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공사 정건기 사장은 “중원 꿈 톡톡은 동적(動的) 공간으로 시민 누구나 예술의 혜택을 생활 속에서 누릴 수 있도록 문화 환경을 조성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6/08 [11:07]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