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9.10 [12:55]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동연, 임태희 경기도 교육 현안 해결 ‘맞손’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과밀, 과잉 학급 문제 신속 해결, 돌봄 방과 후 학교 확대, 학생급식 문제 개선 등 공동 노력...
 
변건석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과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 당선인이 경기도 교육 현안 해결을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민선 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는 두 당선인이 29일 오전 8시 수원시 한 커피점에서 조찬 회동을 갖고 ▲과밀‧과잉 학급 문제 신속 해결 ▲돌봄, 방과 후 학교 확대 ▲학생급식 문제 개선 등의 경기도 교육 현안 문제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두 당선자는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간 ‘정례협의체’를 구성, 지속해서 소통해 나가기로 했다.

 

인수위는 이날 두 당선자가 샌드위치와 커피로 아침 식사를 하며 격식 없는 분위기속에서 자유롭게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이어 두 당선자가 개인적 친분이 있는 관계로, 두터운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필요하면 수시로 만나 모든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기 했다고 설명했다.

 

인수위 관계자는 “교육 문제만큼은 정파와 이념을 넘어 함께 협력해 나가야 한다는두 당선인의 공감대가 형성된 데 따른 것”이라며 “모범적인 협치의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6/30 [10:46]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