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7.10 [10:06]
의료/환경/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수정구보건소에서 진행 건치인 시상, 구강검진, 치과의사 체험, 헌 칫솔 교환 등...
 
박용배기자
 

성남시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6.9)을 맞아 오는 6월 4일 수정구보건소(신흥동)에서 관련 행사를 연다.

 

‘우리 건강, 이(치아) 행복에서부터’를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구강 건강에 관한 시민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다.

▲ 성남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안내 포스터.  © 시사&스포츠

 

기념식은 이날 오전 10시 보건소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구강 보건사업 유공자 4명과 보육 기관 3곳이 성남시장이 주는 표창패, 공로패를 각각 받는다.

 

수정·중원·분당보건소별 건치인 선발대회(4.8~5.3)에서 입상한 17명에 대한 시상식도 열린다.

 

치아우식증, 치면 세균막, 부정교합 여부 등을 기준으로 선발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 3명과 유아·초등학생·특수학교 학생 14명이 성남시치과의사회장 상장과 부상을 받는다.

 

지하 1층 열린 공간, 대강당, 지상 3층 구강보건실 등 보건소 곳곳에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6개 부스의 구강 건강 체험관을 설치·운영한다.

 

구강검진과 상담, 틀니 관리법, 올바른 칫솔질과 구강 위생용품 사용법을 알려준다.

▲ 지난해 구강보건의 날 행사 때 성남시청 로비에 차려진 구강건강 체험관 찾는 시민들.  © 시사&스포츠

 

자일리톨 목걸이 만들기 놀이, 파우치에 치아 그림 그리기, 어린이 치과의사 체험, 헌 칫솔(1인 2개)을 가져오면 새것으로 바꿔 주는 이벤트도 열린다.

 

이외에도 즉석 사진을 선착순 450명에게 인화해 주는 포토존을 운영하고, 사전 신청한 유치원·어린이집 등에 구강 건강 인형극 ‘건치 미녀와 충치 왕자의 치카치카 대작전(6.2~9)’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주소를 보내준다.

 

이날 행사는 성남시 치과의사회, 경기도 치과 위생사회, 을지대학교, 신구대학교, 수정·중원·분당구 보건소 등 민·학·관이 협력해 마련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31 [10:05]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