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2.05 [09:45]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고병용 위원장, 전국 최초로 공공건축물 지하 공간 활성화 조례 제정!
 
변건석기자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고병용 위원장(상대원 1·2·3)은 제293회 제1차 정례회에서 심사된 「성남시 공공건축물 지하 공간 활성화 진흥 조례안」이 상임위원회를 통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정안은 고병용 위원장이 전국 최초로 성남시 공공건축물의 지하 공간을 활성화하기 위한 조례이다.

▲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고병용 위원장, 전국 최초로 공공건축물 지하 공간 활성화 조례 제정!  © 시사&스포츠

 

새로 제정된 조례안에 따르면, 앞으로 성남시에서 신축되는 공공건축물은지하 3층까지 설계하도록 하였고, 이 공간들을 단순한 주차장이 아닌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로 활용할 수 있도록 명시했다.

 

고 위원장은 “미래세대에 토지가 부족한 도심 내 지하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주민들에게 더 나은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제정했다.”라며 “성남시는 이번 조례안이 제정됨으로써 지역사회의 인프라 개선은 물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제정 이유와 효과에 관해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05 [12:00]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