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1.04 [14:52]
교육/청소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28일 영유아 가족 참여 놀이축제 ‘육아데이 행사’ 열어
환경 주제 19개 놀이 체험, ‘마술 고양이’ 공연 등 프로그램 다양...
 
김경숙기자
 

성남시는 오는 9월 28일 오전 10시~오후 5시 중원구 여수동 육아 종합지원센터와시청공원에서 육아데이 행사를 연다.

 

육아데이는 취학 전 영유아의 정서발달과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한 가족 참여 놀이축제로, 성남시 육아 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해 올해 들어 두 번째 마련하는 행사다.

▲ 지난해 10월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육아데이 행사 때 마술 공연 관람 중이다.  © 시사&스포츠

 

이날 행사는 사전 신청한 영유아와 부모 등 660가정(총 2,000명)이 참여한다.

 

시청공원에 환경을 주제로 한 19개의 놀이 체험 부스가 설치·운영돼 나뭇조각 놀이, 물 분수 놀이, 색 모래 놀이, 황토 놀이 등을 해 볼 수 있다.

 

황토 반죽, 셀로판 지로 하늘 보기, 그림 그리기 등의 오감 놀이터도 운영해 가족 간 행복감을 전한다.

▲ 지난해 10월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실외)에서 열린 육아데이 행사 때 나무 자동차 놀이 중이다.  © 시사&스포츠

 

퍼포먼스와 뮤지컬의 융복합 예술 공연인 ‘마술 고양이’ 야외 공연이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각각 50분간 두 차례 펼쳐져 마술, 서커스, 난타, 탭 댄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육아 종합지원센터 내에선 두부 도넛 만들기, 전분 놀이, 우주미술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성남시는 2018년부터 매년 2~3차례씩 육아데이를 개최해 아동의 건전한 놀이 문화와 행복한 가족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9/24 [10:46]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