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0.27 [14:49]
교육/청소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청소년재단-게임인 재단, ‘제1회 성남시 청소년 게임개발대회’ 본선대회 성료
5개팀 작품 입상, 대상은 양영디지털고등학교, Epic Legends팀...
 
김경숙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과 재단법인 게임인 재단(공동이사장 남궁훈,이나정)이공동 주최·주관하는‘2024년 제1회 성남시 청소년 게임개발대회’본선 대회가 지난 5일, 성남시청 1층 로비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대회는 4차 산업과 창의 융합 과학 체험 부스 운영 및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 ‘제15회 성남시 청소년 창의 과학축제’와 함께 진행돼, 미래 산업의 인재양성에 함께 기여하며 힘을 보탰다.

▲성남시 청소년재단-게임인재단, ‘제1회 성남시 청소년 게임개발대회’ 본선대회 성료. ©시사&스포츠

 

올해 첫 회를 맞은 이번 게임개발대회는 성남시 청소년들에게 게임 산업에 대한 진로 체험과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소통 및 협업 능력을 향상하며, 게임 개발 전반을 경험함으로써 역량을 강화하는 발판이 되었다.

 

본선에는 한국 게임 전문 미디어협회 기자단의 예심을 통과한 5개의 팀이 진출했으며, 게임 개발 전문가의 특강과 한국 게임개발자협회 소속 개발자들의 멘토링을 통해 작품을 높였다.

 

본선에서는 최종 작품 시연과 프레젠테이션,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됐고, 한국 게임 미디어협회 소속 대표 기자 4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5개 작품이 입상했다.

 

대상은 Epic Legends 팀(양영디지털고)의 아기 새의 성장 스토리를 담은 귀여운 퍼즐 플랫포머 게임 ‘새벽 구름길’이, 최우수상에는 제로 앤 원 개발팀(영성중, 성일정보고)의 ‘제로 앤 원’이, 우수상은 루트 워커 스팀(성일정보고)의‘낚시할 고양’이 수상했다.

 

특별상은 일개미 팀(성일정보고)의 ‘Survival Project R’과 김박안이최팀(성일정보고)의 ‘MAZE’가 각각 수상했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장학금 100만 원과 게임인 재단 공동이사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됐으며,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팀은 각각 장학금 70만 원, 50만 원과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명의의 상장이 수여됐다.

 

특별상을 받은 2팀은 각 게임물관리위원장 상, 분당 서현 청소년수련관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품이 전달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10/07 [10:47]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